인사말

icon

인사말

여성의 권익신장, 소외여성의 지위향상을 위해
“건강한여성재단”이 함께 하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재단법인 “건강한여성재단”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모든 분들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앞으로 우리나라는 급격한 출산율 저하로 인한 사회적, 경제적 어려움이 더욱 심해질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현재 실제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어려운 시기에 건강한 모성은 미래의 희망이 될 것입니다. 또한 건강한 장년 및 노년 여성의 삶도 중요시 되고 있습니다.

“건강한여성재단”은 2014년에 비영리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본 재단은 "정신적, 육체적으로 건강한 모성을 되찾기 위한 목적으로 대한산부인과학회 회원들을 주축으로 시작해서 다른 분야의 전문가들과 협업하여 운영을 하도록 만들어진 단체“입니다. ”건강한여성재단“의 궁극적 목적은 "여성건강을 위한 기금을 조성하고, 그 기금을 바탕으로 한 사회 봉사 사업을 시행하여, 기부자의 뜻을 다시 사회로 환원"시키는 것입니다.

현재도 국가가 여성건강에 대한 복지사업을 시행하고는 있지만 "국가에 의해서 다 채워질 수 없는 부분들을 보충하여 국가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하는 것"이 본 재단의 설립취지입니다. 이러한 목적을 위해서 건강한 여성의 중요성에 대한 건강강좌 및 국내 및 해외 봉사활동, 성폭력예방교육, 성폭력피해 아동 및 여성의 재활상담, 의료서비스 지원, 이에 대한 의료인 교육, 장애여성 및 다문화여성의 건강증진 사업, 기타 여성의 권익과 복지를 위한 사업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사업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미래의 희망인 여성의 건강을 위해 여성 건강 관련 심포지엄 및 워크숍 개최, 부인암 예방 및 치료를 위한 대국민 홍보(퍼플리본 캠페인) 등을 진행하여 여성의 권익과 복지를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겠습니다.

둘째, 소외계층 여성의 권익과 복지를 위한 건강 강좌, 의료서비스 지원 및 국내 의료봉사 활동을 주도하겠습니다. 또한 대한민국의 대표 봉사단체로서 국외 여성의료봉사를 위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습니다.

셋째, 성폭력피해 여성의 재활상담 및 의료서비스 지원 등 성폭력피해자에 대한 민간부문의 육체적, 정신적 재활을 지원하고, 왜곡된 성의식 및 가치관의 재정립을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

넷째, 여성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연구개발에 힘쓰도록 하겠습니다. 대한산부인과학회 및 자학회와의 교류를 활성화하여 여성 질환에 대한 진료 지침 구축 및 새로운 치료법 개발에 대한 연구 활성화를 통해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건강한 여성, 특히 소외된 여성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위해 본 재단이 우리 사회의 밝은 미래를 만들어가는 작은 빛과 소금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건강한 여성들 뿐만 아니라 소외된 여성들에게도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가는 일에 따뜻한 가슴으로 함께 해주시는 후원자님들이 더욱 많아지기를 소망합니다.

“건강한여성재단”에 관심을 가져주시는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건강한여성재단 이사장 박 중 신

위로